건너뛰기 버튼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1. 홈

부천에서 다채로운 예술작품 만끽하세요.

구분

  • 작성자

    홍보부

  • 작성일

    2024.07.16

  • 조회수

    359

부천에서 다채로운 예술작품 만끽하세요.

- 부천문화재단, 전문예술지원사업 25팀 선정

- 국악부터 서커스, 어린이 대상부터 배리어프리 공연까지 주제와 대상층 모두 다양성 찾아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한병환, 이하 재단)에서는 매해 지역문화진흥 일환으로 다양한 예술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차세대 전문예술활동지원 청년예술가S’ 경기예술활동지원 부천예술찾기 미로’(美路) 등 공모를 통해 총 25팀 예술가(단체)의 예술프로젝트 25개를 선정했다.

 

 

차세대전문예술활동지원 <청년예술가S> 부천 기반 신진예술가 10명 선정

 

청년예술가S’는 지역 청년예술인이 경쟁력 있는 전문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창작지원, 활동지원, 발표지원하는 사업이다.

재단은 선정 예술가에게 인당 500만원의 창작지원금을 지급하고, 역량 강화교육 및 전문가 자문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청년예술인의 성장을 지원한다. 또한 실연회 통합홍보 및 아카이빙, 온라인 실연회를 재단 차원에서 지원하여 청년예술인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는 마중물과 같은 사업이다.

서류심의와 인터뷰 심의를 거쳐 10명의 청년예술인이 선정됐다. 시각 부문은 이채영의 숨의 기록하자유(하지윤)베일 속에 가리어진 존재허선정의 빛 속의 진동3명이 선정됐다.

공연 부문은 김준봉(퍼포머)인간허물벗기쑈박예정(가야금 연주자)‘Timelapse’ 엄제은(한국무용가)날개를 잃지 않았다면유하현(피아니스트)가을의 메타포이민영(서커스 아티스트)‘Us again ver.2’ 최규화(배우겸 연극 연출가)터질 것만 같은 : 행동싱크 최아련(작가, 연출, 퍼포머) ‘Let’s Go To My Star‘ 7명이 선정됐다.

선정된 작품은 7~8월 창작활동과 전문가 멘토링 과정을 거쳐 9~10월 중 부천 각지의 문화공간에서 전시와 공연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모든예술31 경기예술지원 <부천예술찾기 미로공연, 시각, 전통, 문학, 사회적 배려계층 등 15팀 선정

 

부천예술찾기 미로는 부천 문화공간이나 지역 공동체와 연계한 예술활동 지원을 통해 예술인의 창작 기회와 시민 예술향유 기회를 늘리는 사업이다.

선정 예술단체(예술가)15팀이다. 총접수 건수 136건 중 공연 5, 시각 3, 전통예술 2, 문학 1, 사회적 배려계층 분야 4팀이 선정됐다.

선정된 프로젝트들은 어린이 대상 그림책 프로젝트부터 배리어프리 연극 프로젝트까지 다양한 대상층을 포괄하여 부천시민의 문턱 없는 문화예술 향유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6월까지 대안공간아트포럼리의 기억의 파도: 위로와 치유, 다시 내딛는 걸음(전시) 홍성락의 복사골의 시간’(음악극) 류희연의 토성의 고리’(전시) 3개의 프로젝트가 마무리됐다.

7, 8월에는 극단 믈뫼의 뮤지컬 ,날개를 단 소녀‘(공연 7.27~28) 모알보알의 그림책 모두 다 씨앗‘ (전시 8.1~31.)가 선보인다. 9월과 10월에도 새로운 예술 활동이 이어질 계획이다.

류희연 <토성의 고리> 전시사진 

(사진1)2024 모든예술31 경기예술활동지원사업 <부천예술찾기 미로> 선정 프로젝트

류희연 <토성의 고리> 전시사진 (사진제공 : 류희연/아인아 아카이브(2023) 손경민 How to Catch the Big Fish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