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획의도
꼬네상스의 입장동화시리즈 중 ‘콩쥐 팥쥐’를 연극화 한 이 작품은 우리가 익히 알고 전래동화 속 각 인물의 입장이 되어 생각해보게 합니다. 아이들이 성장하며 수없이 겪게 될 갈등 속에 자신의 의견만을 고집하여 대립되기보다는 서로의 의견을 이해하고 존중하여 조화로운 해결책을 찾는 방법을 깨닫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 공연내용
일찍이 어머님을 여의고 아버지와 단둘이 살고 있는 콩쥐에게 새엄마와 동생이 생긴다. 하지만 뭔가 심상찮은 기운이 감돌고… 마을 원님이 신부를 찾는 성대한 잔치가 열린다는 소식에 계모와 팥쥐는 예쁘게 단장을 하고 콩쥐에게는 어렵고 힘든 일을 시키고 잔치에 참석한다. 우여곡절 끝에 잔치에 참석하게 된 콩쥐는 잔치에서 쫓겨날 때의 한쪽 신발로 인해 원님과 결혼하게 되지만 팥쥐는 이에 이의를 제기하게 된다. 결국 두 사람의 입장은 바뀌고 이야기는 새롭게 전개되는데...
* 꼬네상스의 <입장동화시리즈> 꼬네상스 전래동화는 전통전래를 표방하고 있으며, 초등교과목에서 요구하는 모든 전래동화 이야기 가짓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동화 속 구성 중 입장동화는 이야기 속 갈등 구조를 밖으로 꺼내 각자의 입장에서 이야기를 들어보는 형태로써 초등 교과 과정 및 사고력강화와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기가 가능해 배려 깊은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