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연일정 및 장소 : 2.3(수)~2.7(일), 복사골아트홀
● 공연시간 : 평일 오전11시(단체), 오후4시 / 주말 및 공휴일 오후 1시,3시
● 공연시간 :(평일 오전11시 공연 단체없을 경우, 공연없음)
● 관람료 : 일반 10,000원 / 재단유료회원 9,000원 / 단체(20인 이상) 5,000원
● 관람연령 : 24개월 이상(24개월 미만 입장불가)
● 공연시간 : 50분
● 좌석제 : 지정석
● 예매 :
12월말 예매오픈 예정● 예매 : 부천문화재단 홈페이지/전화 032)320-6335, 인터파크티켓(예정)
● 공연관련 문의 : 판타지아극장 032)320-6339
◎ 공연취지 및 개요성인문화 활동은 여러 개체에서 활성화되고 있는 반면, 어린이들의 문화생활은 TV 또는 게임에 많이 치중되고 있다. 이 말은 함께 어울리고 생각하고 대화를 나누며 동감할 수 있는 공간이 턱 없이 부족하다는 말이기도 하다. 또한, 우리의 음악인 국악을 알기도 전에 서양 음악을 먼저 접하는 것이 우리 교육의 현실이다. 때문에 우리의 아이들은 우리의 음악과 악기를 접하면 생소하거나 어색하기 마련이다.
이 공연을 기획하며 우리의 어린이들에게 함께하는 즐거움이 얼마나 소중하고 따뜻한 일인지를 경험하게 해주고 싶었다. 또한, 우리의 음악이 얼마나 즐겁고 흥겨운지를 느끼게 해주고 싶었다.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가슴과 즐거운 볼거리는 물론 함께 하는 즐거움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가를 깨닫게 해주는 것이 이 공연의 최종 목표이다.
이 극에서는 우리나라 전통 연희인 판소리, 꼭두각시 놀음(인형극), 탈춤, 사자춤, 풍물놀이, 줄타기를 포함 그림자 극까지 총 동원하여 모든 연희를 보여준다.

어느 마을에 아기돼지 삼남매와 그들의 부모님이 살고 있었다. 첫째 돼지(돈돈이)는 언제나 새것이어야 만족하는 명품을 사랑하는 아이, 둘째 돼지(잠잠이)는 잠이 많고 게으른 아이, 셋째 돼지(꼼꼼이)는 부모님의 말씀을 언제나 존중하고 다른 이를 위해 양보할 줄 아는 성실한 아이이다. 더 이상 그 모습을 보고만 있을 수 없는 부모님은 이 삼남매에게 깨달음을 가르쳐 주고자 집을 짓고 잘 사는 아이에게 소원을 들어준다는 제안을 하게 되고…

광대놀음 `떼이루`는 2007년 신 뺑파전을 시작으로 성인 창극을 만들어 오면서 차츰 시선을 받게 되어 어린이 창극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단원들이 전문 국악인으로 만들어 짐으로서 아마추어가 아닌 프로의 실력으로 소리, 극, 무용을 소화해 내고 있습니다. 각자의 캐릭터로 부족한 점들을 채워나가고 있으며 타인이 시도하지 않은 색다르고 신선한 극을 만들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어떠한 전통 연희도 소화할 수 있는 것이 이 극단의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대표(정준태)는 극단 미추의 김성녀 교수님의 제자로 8년간 지도를 사사받았으며 창극은 물론 정극으로도 공연을 소화해 내었습니다. 또한, 전공인 판소리를 중심으로 남사당 놀이를 전수받고 있고 탈춤(봉산)또한 전 과장을 사사받아 이것들을 토대로 전통연희의 무대를 극으로 접화하여 새로운 극을 만들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