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매 : 부천문화재단홈페이지www.bcf.or.kr / 인터파크티켓 클릭! ▒ 예매 : 단체관람의 경우 전화예매/현장방문만 가능함(문의 : 032-320-6335 / 032-320-6331) ▒▒▒▒패키지구매의 경우 온라인 이용 권장(패키지예매는 6월1일부터) ▒▒▒▒단,골드패키지의 경우 현장판매만 가능함.(할인율 40% 적용됨)
▒ 환불 ▒ - 공연일 기준 3일 이전 취소시 수수료 10% 공제 ▒ - 공연일 기준 2일 이내 취소시 수수료 30% 공제
▒ 단, 예매 당일 취소의 경우는 수수료 없습니다. ▒ - 인터넷 예매의 경우, 공연 전날 저녁 5시 이후 환불 불가입니다. ▒ - 공연 당일 티켓 환불 불가 / "모든 패키지구매의 경우 첫공연 시작후 환불 불가" ▒ - 공연 당일 현장 티켓은 공연시작 1시간 전부터 공연장 매표소에 판매합니다.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고전 ‘그리스’
전세계적으로 36년간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컬 ‘그리스’가 부천을 찾아온다.
익히 알려진 뮤지컬 넘버들과 화려한 무대, 배우들의 역동적인 몸짓이 극 초반부터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극은 미국의 한 고등학교 학생들의 사랑과 우정에 관한 내용이지만, 1960년대라는 배경과 잘 알려진 뮤지컬 넘버들 때문에 세대를 초월하여 공감대를 형성하며 재미있게 볼 수 있는게 이 뮤지컬의 또 다른 매력이다.
1,000회를 이어온 뮤지컬의 베스트 셀러! 37년간 증명된 최고의 뮤지컬 브랜드!
짐 제이콥스가 대본을 쓰고 워렌 캐시가 작곡을 담당한 뮤지컬 ‘그리스’는 1972년 브로드웨이 초연 이후 80년까지 3천3백88회 장기공연하면서 전세계에 알려졌다. 이 여세를 몰아 ‘토요일밤의 열기’, ‘헤어’,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를 제작한 명 프로듀서 로버트 스틱우드가 1978년에 영화화하면서 다시 한번 화제의 중심에 서게 되었다. 존 트라볼타가 출연하여 ‘50년대 날라리’의 모습을 그린 뮤지컬 영화 ‘그리스’는 70년대 청소년들을 열광시키기에 충분했다. ‘그리스’는 영화 개봉 이후, 전 세계적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리며 이후 1994년부터 1998년 1월까지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리바이벌 공연을 가졌다. 이는 리바이벌 공연으로는 최장기 공연 기록으로 남아있다.
국내에서는 2003년 초연 당시 객석점유율 90%이상을 기록하며 국내 관객들에게 주목을 끌었다. 이후 5년간 서울 시내에 거쳐간 극장만 해도 13개, 지방공연은 대구, 거제, 해남, 제주도까지 돌아보지 않은 도시가 없을 정도라 할 정도로 대한민국 전국 각지에서 사랑을 받았다. 6년간 9차례 무대제작을 거치고, 300명의 배우와 명의 스텝이 만들어낸 땀의 결실 한국 <그리스>! 이 모든 히스토리와 흥행 결과는 브로드웨이 작품을 국내 정서에 맞게 우리화 시켰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멈추지 않는 그리스의 인기!
어깨를 잔뜩 부풀린 가죽재킷에 청바지포마드를 잔뜩 발라 빗어 넘긴 머리,그리고 로큰롤이 흘러 나오는 휴대용 전축 … 색색으로 물들인 머리에 힙합 바지를 걸치고 다니는 10대들에겐 이런 모습이 촌스럽다 느껴질 지 모르겠지만 50면대의 이 패션은 당시에 새로운 변화를 예고하는 최첨단 패션이면서 신세대의 상징이었다 .
이 작품의 배경이 되는 로큰롤은 십대들과 젊은이들의 생각을 대변해 주던 자기표현의 수단으로 등장하였고 이는 늘 변화하는 세대의 흐름 속에 단순한 반항이 아닌 도전 , 이유 있는 개성으로 나타났다. 그리스가 무스와 젤로 바뀌고 열광의 대상이 엘비스 프레슬리에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로 바뀌었을 뿐 청소년들의 삶은 예나 지금이나 별반 다르지 않다 . 늘 변화되는 시대의 흐름 속에서도 뮤지컬 ‘그리스’는 젊은이들의 넘치는 에너지를 느낄 수 있으며 이러한 젊은이의 모습을 가장 잘 표현해 낸다 .
그리스가 현재까지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는 이유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와 귀에 익숙한 음악 무거운 주제가 아닌 그 내용이 바로 우리들의 현재 , 과거를 다룬 것이기 때문일 것이다 . 누구나 한번씩 지나오는 청소년 시절의 이야기를 그리스는 밝고 경쾌한 Rock & Roll 리듬에 담았다 .
이것이 바로 그리스가 오랫동안 사랑 받는 이유일 것이다
시놉시스
여름방학을 마치고 새 학기를 맞는 교정에 대니를 중심으로 한 티버드(T-bird)파의 남학생들과 리조를 리더로 하는 핑크레이디(Pink-lady)파의 여학생들이 방학 동안의 이야기로 시끌벅적하다. 이때 핑크레이디파의 프렌치가 전학 온 샌디를 데려와 리조에게 소개 시킨다.
남자들은 대니에게 해변에서 있었던 화끈한 그녀와의 사랑이야기를, 여자들은 샌디에게서 순수한 남학생과의 사랑이야기를 듣는다. 샌디가 그 남자의 이름이 “대니 주코” 라고 말하자 여자아이들은 놀라며 대니와 샌디를 대면시킨다. 대니는 샌디를 보자 자신의 허풍이 들통날까봐 당황하며 외면 한다. 샌디는 그런 대니의 행동에 마음이 상한다.
대니는 샌디에게 사과하고 자신의 진심을 얘기하려 하지만 대니를 좋아하는 패티의 방해로 샌디와의 관계는 더욱 악화된다. 계속되는 사소한 오해 속에 댄스콘테스트가 열린다는 소식이 전해지는데… 과연 이 둘은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고 다시 솔직해 질 수 있을까?
Danny 대니
라이델 고등학교 최고의 킹카, 매력적인 바람둥이, 모든 여학생들의 관심의 대상.
샌디를 좋아하지만 남자아이들 앞에서 괜히 허풍 떨다가 일이 꼬이기 사직한다.
<언론 리뷰>
뮤지컬 “그리스”를 보고 “재미없었다”고 말한다면, 당신은 둘 중에 하나일 것이다.
나이가 들었거나, 뮤지컬 팬이 아니거나…
-동아일보
폭발하는 젊은 열기! 뮤지컬 그리스! -연합뉴스
뮤지컬 그리스는 보기에 유쾌하다. 다양하고 발랄한 색채의 의상들을 바라보는 일만 해도 즐겁다. 그 시절 우리가 그토록 목말라 했던 것은 바로 저 다양하게 빛나는 자유와 색채들의 향연이 아니었을까. -매일경제
젊은 남녀 배우들이 펼치는 ‘군무’에 가까운 무대는 멋진 O.S.T와 어우러져 가슴이 후련해질 정도의 시원한 무대를 선사한다. -헤럴드 경제
두 남녀의 사랑이야기, 젊음과 열정, 전통 있는 뮤지컬 그리스.-YTN 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