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버튼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블러 배경

  1. 홈
2025050120080516

공연종료

[러시아인형극] 미운 오리새끼

  • 기간

    2008-05-16 ~ 2008-05-17

  • 장소

    복사골문화센터 판타지아

  • 시간

    60

  • 대상

    3세이상

  • 문의

    032-320-6334


★ 판타지아 극장 ★
복사골문화센터 1층에 새롭게 문을 여는 어린이전용극장입니다.

★좌석은 지정석이 아닌 선착순 입장입니다.★


2008 의정부 음악극축제 공식 초청작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 국립 인형극장
"BRODYACHAYA SOBACHKA"
45분간 오직 새들의 언어로 연기하는 “미운오리새끼”





러시아 최고 공연예술상 “Golden Mask”수상
최우수 미술상 알레브티나 토릭

순진하고 투박하면서도 세련된 인형들
45분 공연동안 단 한차례도 ‘인간’의 언어를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관객들이 극을 이해하는데 아무런 어려움이 없다.
살아 움직이는 듯한 오리와 거위 인형들, 실제로 물위에서 물보라를 튀기고 잠수도 하는 오리들,
‘새들의 언어’ 모든 것들이 어린 관객들을 매혹한다.








한스 안데르센 탄생200주년 기념作
다른 이들과 다르게 태어난 작은 오리에 관한 이야기. 긴 목, 긴 다리, 짧은 날개, 다른 이들 처럼 '꽈악 꽈악'이 아니라 '마악 마악'을 소리내는 미운 오리새끼를 다른 아줌마 오리들도, 칠면조 아저씨들도, 형제, 자매 오리들도 무시하고 놀립니다. 불쌍한 미운오리새끼는 얼어붙은 호수가 하늘위에 아름답게 떼를 지어 날아가는 백조들을 바라보며 슬픔에 잠겼습니다. 하지만 기적은 믿는 사람들에게는 일어납니다. 조그마한 미운오리새끼가 아름다운 흰 백조로 변해 다른 백조들과 함께 따뜻한 남쪽으로 날아갑니다.


작가소개/ 한스 안데르센
어느 날 안데르센은 유명한 사람의 집에 초대받아 아름다운 연못을 산책하고 있었다. 연못에서는 아름다운 백조들이 노닐고 있었다. '정말 아름답고 품위가 있는 새로구나' 이렇게 감탄하고 있을 때 저쪽에서 새끼 백조가 헤엄쳐 오는 것이 보였다. 그런데 기품있는 어미 백조에 비해 새끼 백조는 너무나 어설프고 볼품이 없었다. '저 못난 새끼 백조가 이렇게 의젓한 어미백조가 되리라고 누가 상상이나 할 수 있었으랴. 마치 나의 모습 같구나.' 그동안 자신이 겪었던 수많은 방황과 어려운 시절이 생각났다. 꺽이지 않은 용기 덕분에 만나게 된 콜린과 그의 도움…. 그것들이 없었더라면 그의 글재주는 발견되지 않았을 것이다. 그는 연못가에서 느꼈던 일을 글감으로 하여 '미운 오리새끼'를 발표하였다. 그는 그 후 더욱 유명해졌으나 항상 겸손하였으며 어려울 때도 자신감을 잃지 않았다.

연출/ 안데르센의 고향 덴마크 출신 연출가- 자크 마티에센
자크 마티에센 (Jacques Matthiessen) THEATRE EPICENTRE (Theatre Centre for Children And Young People in Central and Southeastern Europe)소속 배우 , 연출, 작가 1960년 코펜하겐 生덴마크인 아버지와 미국계 프랑스인 어머니사이에서 태어남. 14개 작품 출연, 49개 작품 연출, 42개 희곡 창작. 언어를 초월한 형상화의 대가로 관객에게 상상력의 여지를 주는 세심한 공간을 창조하는 탁월한 능력을 평가받고 있으며 인형극, 신체극, 마임극, 모던 댄스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연출영역 보유하고 있다. 현재 덴마크를 대표하는 연출가중의 한 사람으로 러시아, 스페인, 프랑스, 이탈리아, 일본 등에서 활동 중

주관단체/ KRIS(KOREA RUSSIA INTERCOURSE SERVICE/한러교류센터)
본 한러 교류 센터는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 현지 법인으로서 한국과 러시아간의 우호적인 관계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러시아 공연을 한국으로 수출하며, 한국 공연단을 러시아로 초청하는 문화 예술 교류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는 1703년 표트르 대제가 북방 전쟁을 위해 세운 이래 2백여년 동안 황제 러시아의 수도로서 웅장하고 화려함을 자랑해 왔습니다. 러시아 발레의 탄생지인 마린스키 극장, 클래식의 보고림스키 코르사코프 음악원, 무소르스키 오페라 극장, 바가노바 발레 학교등이 몰려있는 상트 페테르부르크는 러시아 문화 예술의 심장입니다. 이제 크리스를 통해서 러시아 예술의 깊은 감동을 느껴 보시길 바랍니다.


2월 15일부터 2008시즌 Part2공연 7편을 모두 예매할 경우 40%를 할인해 드립니다.
(다른 할인과 중복 불가) 문의 : 032-320-6335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