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대들이 들려주는 이야기 뮤지컬"개구리 왕자"
그림 형제의 원작 ‘개구리 왕자’를 근거로 하여 관객들에게 익숙한 스토리 라인을 제공하며 새롭게 등장하는 인물과 이야기를 풀어가는 광대들의 방식에도 친근함을 제공한다. 원작과는 다른 2명의 서로 다른 공주, 착하고 못된 2명의 공주에서 이 이야기의 주인공은 못된 공주이다. 성격이 안 좋아서 주변 사람들에게 미움을 받는 공주가 연못에 왕실의 보물인 황금공을 빠뜨린다. 원작의 내용대로 공주는 개구리와 약속을 하게 되고... 그러나, 공주는 약속을 지키지 않으려고 도망을 가게 되고 황금공은 사라지는데...
[경기지역문예회관협의회]
2004년 8월 24일 창립한 경기지역문예회관협의회 (이하 경문협)는 경기도내 14개 지역 문예회관 공연기획 실무 담당자들로 구성된 협의회이다.
경기지역 문예회관 시설들의 우수성에도 불구하고 시민의 문화욕구를 충족시킬 컨텐츠가 부족한 현실을 인지, 타 지방과 다른 권역별 네트워크를 형성해 경기지역만의 특성이 강화된 차별화된 극장운영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경문협의 발족이 이루어졌다.
무엇보다도 비영리 문화기관들이 모여 공연 컨텐츠를 공동기획개발하여 안정된 프로그램 운영을 도모함으로서 서울에 집중되어 있는 문화적 혜택과 역량을 확산시키고 관객개발, 공연 붐 조성 등 지역 문화예술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데에 주력한다.
극단 사다리(대표:정현욱 / 예술감독: 유홍영)는 1988년 어린이를 위하여 공연하는 '교육극단 사다리'로 출발하였습니다. <극단 사다리>는 창립 이후로 현재까지 연극을 통해서 어린이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하는 것을 목표로, 연극을 효율적인 교육 수단으로 활용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사다리의 공연 레퍼토리는 공동 작업을 통해 연구 개발된 다양한 인형놀이와 신체표현놀이를 공연에 도입하여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표현력을 키워주며 소재나 접근하는 방법에 있어서 다양하고 색다른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극단 사다리의 공연은 서울어린이연극제 최우수작품상, 연출상 수상 외에도 국내외 주요 인형극 및 어린이연극 페스티벌-시카고, 싱가폴, 씨애틀, 홍콩-에 초청 공연되어 그 작품성과 실험성을 인정받아 왔습니다. 그 외에도 외국의 우수 어린이연극 극단과의 꾸준한 문화교류를 통해「징검다리」「별난 가족의 모험」(호주 REM 극단)「만남」「세가지 숲 이야기」(일본 극단 가제노꼬큐슈) 등을 제작하여 서로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