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작 : 샤를 페로
- 연출 : 이광열
- 장르 : 뮤지컬
- 출연 : 윤혜미,김효진,이은정,김경민,김슬기,진석주,권영민
서일성,손윤휘,장성희,정명훈,송하나,서영근,신미진
▶꿈과 사랑의 가족뮤지컬“신데렐라”
아이들에게 사랑을 주고 꿈과 이상의 요람을 제공하게 될 뮤지컬“신데렐라”는 총 3막7장으로 구성된 대형 가족뮤지컬이다.
원작을 토대로 재구성된 이 작품은 무대의 화려함과 웅장함으로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내용 또한 재해석 하여 창작에 역점을 두었으며“신데렐라”의 가련한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기존의 인물들과 새롭게 창작된 인물들을 등장시켜 드라마에 탄력을 더하였다.
그들의 반목과 대립으로 이어지는“신데렐라”의 행복 또한 어려움 속에서도 착한 심성을 잃지 않고 스스로를 개척하는 모습으로 부각되어져 아이들의 올바른 심성과 덕목을 길러주게 하는 교훈적인 내용도 담고 있다.
▶음악과 안무
시작부터 끝까지 전체 30여곡의 노래와 춤이 파노라마식으로 이어진다.
모두 창작곡이며 발라드에서 왈츠, 락 풍의 댄스곡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이 선보인다.
특히“신데렐라”의 주제곡은 주인공 이미지와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작·편곡되었다.
왕자의 명을 받고 유리구두 주인을 찾기 위해 거리로 나온 궁전의 구두장이 할멈이 동네 멋쟁이 아가씨들과 실랑이를 벌이며 부르는 코믹한 노래는 극의 재미를 한층 더하며 1막과 2막의 절정에 이어서 또 한번 3막을 절정으로 몰아간다.
안무 또한“신데렐라”의 분위기가 밝고 명랑하다는 것에 주안점을 두고 전문무용수를 기용하여난이도 높은 춤들을 선보이며 작품의 격을 한층 더 높여준다.
▶제1막1장“신데렐라”의 집
막(幕)이 오르면 신데렐라의 집.
이미 숙녀가 된“신데렐라”는 앙칼스런 계모와 심술궂은 이복자매 언니들의 구박 속에 매일같이 힘겨운 나날을 보낸다.
그러면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그들을 포용하며 시중을 든다.
오늘은 마침 왕자님의 궁전에서 무도회가 있는 날.
계모와 언니들은 무도회에 참석하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신데렐라”에게 온갖 투정을 부리며 유난히도 괴롭힌다.
신데렐라는 이들의 시중을 드느라 여념이 없고, 이 광경을 보다 못한 집안의 쥐들은 틈틈이 신데렐라 곁에 다가와서 마음을 위로하지만 그럴 때마다 언니들의 눈에 띄어 쥐들마저 곤욕을 치루고 그 중엔 언니들이 뿌려 놓은 쥐약을 먹고 신음하는 쥐도 눈에 띈다.
한차례 소동이 끝난 후 계모와 언니들이 잠시 자리를 비운사이 초라한 모습의 노파가 나타난다.
노파는“신데렐라”에게 먹을 것을 구걸하자“신데렐라”는 노파를 집안으로 모시고 음식을 갖다
드린다.
이것을 본 계모와 언니들은 또 한번 소동을 일으키며“신데렐라”를 괴롭힘은 극(極)에 달한다.
홀로 남게 된“신데렐라”……
노파는 다시 나타나서“신데렐라”의 마음을 달래준다.
그리고“요술봉”을 휘두르자 주위는 삽시간에 변하여 환상적인“요술의 정원”이 된다.
화려한 모습으로 변한“신데렐라”또한 요정들의 안내를 받으며 궁전으로 가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