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너뛰기 버튼

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블러 배경

  1. 홈
2025043020050505

공연종료

동요콘서트-예쁘지 않은 꽃은 없다

  • 기간

    2005-05-05

  • 장소

    복사골문화센터 아트홀

  • 시간

    90

  • 대상

    4세이상 관람가

  • 주최

    백창우, 굴렁쇠아이들 외

  • 문의

    032-326-2689


어른과 아이가 함께 즐기는 동요콘서트!
크고 작은 공연과 10장의 음반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굴렁쇠아이들과 전래동요와 창작동요를 만드는 백창우아저씨가 펼치는 아기자기 음악회.
동요 마임 슬라이드영상이 노래와 함께 어울어져 아이들과 어른이 모두 함께 동심의 세계로 떠나보는 시간.


○ 전래동요 메들리 (어깨동무 씨동무)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는 전래동요들을 함께 나누는 시간

○ 이런 동요 어떠세요 (예쁘지 않은 꽃은 없다)
아이들의 말과 시에 붙인 노래들과 시인들의 동시에 붙인 노래들을 함께 나누는 시간

○ 영상으로 보는 동요
동요를 슬라이드 영상이나 플래시 같은 다른 매체들과 결합시켜 새로운 형태의 공연으로 만들어 보는 시간

○ 어른을 위한 동요 (엄마 아빠 어렸을 적엔…)
어른들을 위한 서정적이고 아름다운 동요를 함께 불러보면서 동심으로 돌아가보는 시간


백창우
작사가, 작곡가, 가수, 시인, 음악 프로듀서로 1980년 봄 독집 음반 <시인/인생>발표 이후 20여년 간 네권의 시집과 13장의 작곡집을 냈으며, 이원수 시에 붙인 노래들 ‘누렁아 울지 말고 나랑 같이 놀자’와 보리 어린이 노래마을 시리즈 ‘딱지 따먹기’ ‘예쁘지 않은 꽃은 없다’ 등 28장의 동요음반을 출간하였으며, 이중 보리 어린이 노래마을은 한국백상출판문화상(청소년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는 시노래모임 <나팔꽃> 동인으로 나팔꽃이 펼치는 크고 작은 공연을 연출하고 있다.
인디레이블 <노래나무>, 백창우 노래작업실 <개밥그릇>을 만들어 굴리고 있으며 어린이 전문 음반사 삽살개를 만들어 전래동요와 창작동요를 음반과 책으로 내고 있다.

굴렁쇠아이들
굴렁쇠 아이들은 아이들 세상을 위해, 아이들을 위한 노래를 찾아주기 위해 만들어진 노래모임으로 1986년부터 활동을 시작했다.
각종 공연과 전래동요, 창작동요 음반작업에 참여해왔으며 EBS '우리말 우리글‘ 등 어린이, 동요 관련 프로그램에 다수 출연하기도 했다. 큰 굴렁쇠, 작은 굴렁쇠, 꼬마굴렁쇠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16명의 아이들이 함께 활동하고 있다.

가수 이수진
싱어송라이터로 포크그룹 <노래마을>과 <혜화동 푸른섬>에서 활동했으며, 현재는 시노래모임 나팔꽃의 동인으로 활동 중이다.
<창작동요 음반>, <전래동요 음반> 등 굴렁쇠아이들 동요 음반 작업에 참여해 왔으며, 동요콘서트 <누렁아 울지 말고 나랑 같이 놀자>에서는 음악 연출 및 출연을 하기도 했다.

가수 김가영
그룹 <노래를 찾는 사람들>, <천지인>, 프로젝트 그룹 <삶, 뜻, 소리>에서 활동해왔다.
포크그룹 <노래마을>에서 객원가수로 활동하면서 굴렁쇠아이들 동요음반에 객원가수로 출연하기도 했다.1999년 첫 싱글 음반 ‘선택“과 2002년 독집 음반 ”날치“를 발매하면서 꾸준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