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준높은 연주자들의 감동적인 연주, 알기쉬운 곡해설, 관객과의 대화 등 연주자와 관객의 교감이 있는 연주회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문화사랑 토요음악회가 2005년을 맞아 새단장을 하고 여러분곁으로 찾아갑니다. 2005년 상반기에는<숨결이 만드는 멜로디-관악기>라는 타이틀로 서양 관악기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풍부한 어울어짐-색소폰콰르텟숨결이 만드는 멜로디 - 관악기 시리즈 세번째 시간.
cf) 색소폰(saxphone)
1940년대 초 벨기에 태생의 아돌프 섹스에 의해 창안되었으며 목관악기와 금관악기의 특징을 결합하여 만든 것이다. 처음에 제작된 나라는 프랑스로 클래식에 주로 사용되었으며 독주, 중주, 합주악기로 그 영역을 넓혀 현재는 째즈, 오케스트라 등 모든 분야의 음악에 사용되고 있다.
소프라노색소폰
국내에 째즈 열풍을 일으킨 KENNY-G가 주로 연주하는 악기로 B플랫의 음역을 갖고 있다. 가늘고 고운 소리를 낸다
알토색소폰
색소폰을 처음 입문할 때 알토로 시작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며 음역이 E플랫으로 소리도 무난하다. 데이빗샌본, 워렌힐 등의 연주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것도 알토색소폰이다
테너색소폰
알토색소폰과 비슷한 것 같지만 크기가 더 크고 네크부분의 모양도 알토와 다르게 되어있다. 음역은 B플랫으로 낮고 굵직한 소리를 낸다. 콜트레인 등 정통적인 째즈뮤지션들이 많이 이용해 왔다.
바리톤,베이스색소폰
위 세 가지에 비해 흔히 사용되지는 않으며 바리톤은 E플랫, 베이스는 B플랫의 음역을 낸다.

* Ouverture du concerto / Antonio Vivaldi
* Petit Quatuor / Jean Francais
* Grave et Presto / Jean Rivier
* Bolero / Maurice RAVEL
* PORGY AND BESS / Georges GERSHWIN(arr.Bille Holcombe)
* Gaspel Song / William Himes
* Deguy Jazz / Eric Lochu
**본 프로그램은 사정에 의해 예고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서울색소폰콰르텟
soprano saxophone 김향임
alto saxophone 김기선
tenor saxophone 김진수
baryton saxophone 원무연
프랑스 파리 Leopold bellan 콩쿨 실내악 부문 1등상
독일 부퍼탈 초청 연주
서울 색소폰 콰르텟 1집 음반제작(독일 뒤셀도르프 04년)
예술의 전당 리사이틀홀 정기 연주회(04년 5월)
SBS 8시 뉴스 “사랑의 음악회” / KBS FM "KBS 음악실“ (화제의 음악가)방송.
<숨결이 만드는 멜로디 -관악기>4회 시리즈공연을 보다 저렴하게 관람하세요!!
4회패키지 30%할인 / 1인 : 40,000원->27,000원
패키지티켓은 전화로 예매하실 수 있습니다. 문화사업팀 032-326-2689
(월~금 9시부터 6시까지 예매가능, 단 점심시간 12~1시 제외)
**입장하시는 모든 분께 맛있는 차를 무료로 드립니다.
월별공연
3월공연 : 3.19(토) 소박한 부드러움-리코더 / 신승옥
4월공연 : 4.23(토) 목가적인 감미로움-오보에 / 이윤정
6월공연 : 6.18(토) 화려하게 빛나는 특별함-피콜로,플륫- / 김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