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연일시 : 2005-5-4(수) ~ 2005-5-15(일)
◎ 장소 : 복사골문화센터 6층 어린이극장
◎ 주최 : 부천문화재단 문화사업팀
◎ 문의 : 032-325-6923
◎ 공연안내
- 평일 : 오전 11시(단체관람이 있을 경우 공연) / 오후 4시
- 주말, 공휴일 : 오후 12시, 2시, 4시 (월요일은 공연 없음)
- 관람료 : 일반-6,000원, 문화재단회원-4,000원,
단체(20인이상)-3,000원, 단체(10인이상)-4,000원
- 관람연령 : 24개월이상(24개월 미만은 입장할 수 없습니다.)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전 세계 어린이들의 공통적인 꿈은 ‘왕자와 공주’가 되는 것이 아닐까요?
하지만 출산율이 한 가정 한 아이에 그치고 있는 현 시점에선, 모든 아이들이 넘치는 사랑을 받으며 진짜 ‘왕자와 공주’가 된 듯한 착각 속에 빠져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물론 어린이들이 귀여움을 받으며 자라는 것은 당연하지만, 이런 ‘왕자 공주 신드롬’은 아이들을 지나치게 독선적이고 외모 지상주의로 변질되게 하고, 무조건 외모만 예쁘면 된다는 삐뚤어진 인성을 가지게 하는 폐단이 있습니다.
이에 이번에 공연할 인형극에서는 지금까지 동화 속에서 보아 왔던 많은 왕자와 공주 이야기 중 ‘종이봉지 공주’와 ‘개구리 왕자’를 색다른 시각에서 해석해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지혜롭고 용기 있게 난관을 극복해 나가는 내면이 성숙한 사람이 진정한 왕자와 공주다’ 라는 메시지를 아이들에게 전달하고자 합니다.

혜미(여자아이)와 지우(남자아이)는 엄마 아빠가 늘 자신을 ‘우리공주님’ ‘우리왕자님’이라고 불러주기 때문에 자신들이 진짜 공주와 왕자라고 착각을 하고 있다.
어느 날 놀이를 하다가 서로 ‘왕자는 늘 잘난 척만 하는 왕자병’ ‘공주는 예쁜 척만 하는 공주병’ 이라고 놀리고, 이에 발끈한 두 사람은 ‘왕자와 공주 중 누가 더 화려하고 멋진가’ 를 가지고 싸움을 하게 된다.
이때 방안에 있던 옷장 모모가 살아나 두 사람에게 왕자와 공주가 되어 볼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동화 속의 인어공주, 백설공주, 신데렐라, 종이봉지 공주 중에서 종이 봉지 공주가 돼보기로 한 혜미.
동화속의 거지왕자, 어린왕자, 로날드 왕자, 개구리 왕자 중 개구리 왕자가 돼보기로 한 지우…
인형극단 봄
인형극단 '봄'은 점차 세계화되어 가는 글로벌 문화환경 속에서 자라나는 우리 아동들의 순수하고 민감한 감성을 자연스럽게 자극하며 이끌어 가기 위하여 창단되었습니다.
오랜 세월 흔히 다뤄진 인형극보다는 소재면에서 과감한 새로움을 시도하는 방법으로 우리 아동들의 상상력에 신비로움을 더할 것 입니다.
미술 분야와 또 다른 예술 장르의 만남, 그 종합예술 바탕 위에 이루어 내는 우리 아동들을 위한 인형극, 교육을 위한 교육이 아닌 교육속의 즐거움 자체를 전하려 합니다.
이러한 책임감 속에서 공연을 기획하며 단원들의 방송인형극 현장 경험과 선진기술지식의 접목을 바탕으로 아동들의 꿈을 소중히 키워 나갈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