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방귀대장과 바보 도깨비
◎ 공연안내
- 평일 : 오전 11시(단체관람이 있을 경우 공연), 오후 4시
- 주말, 공휴일 : 오후 12시, 2시, 4시 (월요일은 공연 없음)
- 공연시간 : 50분
- 관람연령 : 24개월 이상
- 입장권 : 일반 5,000원, 할인권 4,000원, 재단회원 3,000원,
단체(20인이상) 2,000원, 단체(10인이상) 3,000원
- 단체예약 및 문의: 032-677-1844
◎ 작품소개 및 줄거리
도깨비들의 장난이 시작된다!!!!!! 쿵~~ 땅위로 떨어진 도깨비들… 그들이 다시 도깨비 나라로 돌아가기 위해선 욕심많은 인간들을 골탕먹여야만 한답니다. 드디어 골탕먹일 인간들을 찾아낸 도깨비들. 그들은 바로 누나와 형을 위해 헌신적으로 일하는 방귀대장 이반, 명예와 출세에 눈이 먼 누나 세몬, 그리고 돈이면 뭐든지 하는 욕심많은 형 따라스였죠.
출세와 돈을 좋아하는 세몬과 따라스는 임금님의 외동딸 소여 공주님의 병을 낳게 해주면 원하는 것을 준다는 소식을 듣고 갖은 방법을 이용하지만 도깨비들의 꾀에 빠져 번번히 당하게 됩니다. 한편 공주님을 걱정하는 마음씨 착한 이반에게 접근한 도깨비들은 오히려 방귀냄새에 졸도하여 신비한 거울, 약초, 자루를 건네주게 되지만 그것마저 누나와 형에게 빼앗기는 이반…
결국 도깨비들은 그런 세몬과 따라스를 크게 혼내주고 착한 이반에겐 희망을 줍니다.
◎ 극단 배짱
극단 배짱은 한국 연극의 가능성을 굳게 믿는 젊은이들의 모임입니다. 비록 국내 연극계가 재정과 교육적으로 빈약한 형편이지만 관객들이 교육적인 비판과 참여를 할 수 있도록 늘 새로운 도전과 모험을 하고 있습니다.
배짱은 우연을 바라지 않습니다. 배짱의 목적은 극을 올려 끝내는 것이 아니라 자기 충실화에 있습니다. 아동극은 매우 중요한 분야입니다. 그것은 어린이들에게 연극예술에 대한 신비로움을 일찌감치 심어주기 때문입니다. 아이들의 눈은 솔직 정확하고 풍부한 감성이 있기 때문에 오히려 연기요소를 더욱 확실히 해야하는 세심한 노력이 뒤따릅니다. 우리가 아동뮤지컬에 그 기초를 두는 것은 농도 짙은 연기를 통해 온몸을 깨우치기 위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