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재단 겨울방학특별 어린이공연
재미있는 연극놀이, 토끼와 자라 -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 공연안내
- 평일 : 오전 11시(단체관람이 있을 경우 공연), 오후 4시
- 주말, 공휴일 : 오후 12시, 2시, 4시 (월요일은 공연 없음)
- 공연시간 : 50분
- 관람연령 : 24개월 이상
- 입장권 : 일반 5,000원, 할인권 4,000원, 재단회원 3,000원,
단체(20인이상) 2,000원, 단체(10인이상) 3,000원
- 단체예약 및 문의: 032-325-6923
◎ 작품소개
- 극본 : 정진수
- 연출 : 이승은 / 심정현
- 안무 : 오성아
- 음악 : 이성환
- 출연 :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재학생
2003년 7월 밀양 연극촌에서 여타의 기성극단 작품들과 나란히 공연되었던 작품으로 당시 초연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각지에서 모여든 관객들에게 커다란 호응을 얻어 앵콜공연까지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재미있는 연극놀이'라는 컨셉하에 어린이들을 일방적으로 연극을 '감상'하는 수동적 관객의 위치에 머물게 하는 것이 아니라, 공연 중간중간 질문을 던지거나 적극적인 반응을 유도, 진정한 '놀이'의 개념으로 끌어올리고자 한다.
'토끼와 자라'는 미취학 아동부터 학부형까지 누구나 알고 있는 단순한 구성을 띤 이야기이지만, 노래와 춤을 가미한 뮤지컬 형식을 빌어 웃음과 의외성을 충분히 가져다줄 수 있는 재미난 대사를 통해 어린이부터 성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연극이다.
또한 무대가 만들어지고 배우들이 가면을 쓰는 과정 등을 모두 오픈시킴으로써 어린이들로 하여금 연극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
2001년도에 신설된 성균관대학교 연기예술학과는 학교가 지닌 엘리트적인 이미지에 부합하는 소수의 우수한 재원을 선발, 뛰어난 전문인력으로 키워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전문적인 교과과정과 우수한 교육인력을 통해 집중적으로 연기 및 연출분야의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졸업과 동시에 기성배우 및 연출가에 버금가는 경쟁력을 획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