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인형극] 개구리 왕자
◎ 공연안내
- 평일 : 오전 11시(단체관람이 있을 경우 공연), 오후 4시
- 주말, 공휴일 : 오후 12시, 2시, 4시 (월요일은 공연 없음)
- 공연시간 : 50분
- 관람연령 : 24개월 이상
- 입장권 : 일반 5,000원, 할인권 4,000원, 재단회원 3,000원,
단체(20인이상) 2,000원, 단체(10인이상) 3,000원
- 단체예약 및 문의: 032-325-6923
◎ 작품소개
하나, 뮤지컬 인형극 ‘개구리 왕자’ 는…
장대 인형, 손 인형 등으로 인형극에 걸맞는 다양한 구성과 볼거리로 관객들을 더욱 흥미롭게 합니다.
둘, 약속이란…
소중한 약속은 목숨을 구하기도 합니다.
작은 약속이라도 그 마음이 아름다울 때 말입니다.
셋, 다양한 구성으로…
기존의 인형극 틀을 벗어 좀더 다양하고 재미있는 구성으로 관객들을 찾아가려 합니다
-각색/연출 : 김 미순
現 인형극단 ‘소리’ 대표로써 91년부터 인형극에 몸담아 왔다.
연기 등 수많은 공연 활동을 하면서 95년 극단 ‘소리’ 창단 이후
창작극 등 극작 활동과 제작 연출 등 작업에 열중하고 있다.
-음 악 : 최 인양, 이 순구, 김 미숙, 김 영준
녹음실 ‘아침’의 식구로 아동극은 물론 다수의 뮤지컬 연출 및 음악으로 활발히 활동을 하고 있다. 다양한 장르에서 활발히 활동을 펼치는 중견 음악 인이며 각종 음악, 연극제의 활동들이 그들을 더욱 빛내고 있다.
-미 술 : 김 은진
95년부터 무대미술을 시작 하였으며 아동극에서 성인극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방면에서 소품 및 무대미술을 맡아 제작을 담당하였고, 현재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제 작 : 인형극단 소리 제작실
-출 연 : 김 수희, 박 지현, 김선자, 김 희정, 김 효경
◎ 줄거리
마녀 모녀가 있었다. 못생기고 지저분한 폭죽 마녀와 납작 메주.
딸 마녀 폭죽은 인간인 왕자를 사랑하였다. 하지만, 왕자는 이웃나라의 줄리아 공주를 사랑하였다. 납작 메주는 왕자를 사랑하여 괴로워하는 딸을 보고 왕자를 잡아와 강제로 폭죽 마녀와 결혼 시키려 했으나 왕자가 거절하자 왕자를 세상에서 가장 징그러운 개구리로 만들어 버렸다.
줄리아 공주는 연못가에서 강아지 토토와 함께 공놀이를 하고 있었다. 즐거운 한때를 보내다 그만 공주가 가장 아끼는 황금 공을 연못 속에 빠뜨려 버렸다. 안타까워 울고 있는 공주에게 개구리 한 마리가 다가가 공을 꺼내 주겠다고 말했다. 다만, 그 공을 꺼내주는 대신 세가지 약속을 들어 준다면…
약속은 공주가 징그럽고 못생긴 개구리와 함께 밥을 먹고, 잠을 자고, 입맞춤을 해줘야 하는데…
◎ 극단 소리
1995년 6월 5일 창단 이래 극작, 연출, 연기, 무대미술, 기획의 전문화된 구성원들로 모인 단체로써 무대 활동을 목적으로 한다. 극단 “소리”는 여러 장르의 동화와 창작 동화를 소재로 작품 활동을 하고 있으며 그동안 본 극단에서 제작된 작품으로는
러시아 인형극을 각색 재구성한 <백조의 호수>, 1995년에 제작 기획된 <동화나라 이야기>, 1996년에 제작된 <호랑이와 오누이>, <놀부의 지옥 재판>, <잭과 콩나무>, <닐스의 대모험>, <아기 코끼리 덤보>, <피노키오>, <일곱마리 아기염소와 늑대>,<말 안듣는 청개구리>, <개미와 배짱이>, <푸른 구슬>, <인어공주>,<개구리 왕자>등 1995년부터 2003년 현재에 이르기 까지 서울, 수도권, 지방 순회공연 등 수 천회에 이르는 공연을 올리며 끊임없는 작품 활동에 전념하고 있다.